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 민·관 머리 맞대”

  • 입력 2021.04.23 10:26
  • 댓글 0

- 동물보호·반려문화 정착 위한 간담회 개최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동물보호 민·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상병헌 시의회 의원, 이순열 시의원, 동물보호 명예감시원, 아파트입주자연합회, 동물보호센터, 길고양이 보호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현재 세종지역은 해마다 동물 등록두수가 증가하고 있어 반려동물, 동물보호 관련 민원 또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유기동물, 길고양이 관리, 동물보호 문화센터 건립 등 동물보호와 관련한 다양한 사회적 사안들도 직면해 있다.

이에 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시민들이 모여 동물보호업무 추진을 위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민·관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추진 필요성 ▲유기동물 공공분양 시행업소 확대 ▲유기견 발생방지를 위한 동물등록률 제고방안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철거 등이 논의됐다.

특히 주민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한 사안에 대해서도 시민, 관련부서 등 향후 계속적인 소통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시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에 대해 동물보호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구체적인 계획수립, 관련 예산 편성에 나설 예정이다.

이광태 시 농업축산과장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해서는 민·관 협력이 필수 불가결”이라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세종특별자치시를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