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권재환 기자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어린이날 행사 개최

  • 입력 2021.04.26 15:44
  • 댓글 0

‘숲에 사랑을 더하다’… 숲문화축제 행사 추진

 

[내외일보=호남]권재환 기자=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4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숲이 주는 다양한 혜택과 체험을 나누고 코로나 상황으로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치유할 수 있는 숲문화축제 ‘숲에 사랑을 더하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4인 이하로 진행하고, 모든 개별 프로그램은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사전접수를 해야 하며, 접수는 국립자연휴양림 공식 블로그-프로그램 신청 접수-‘숲에 사랑을 더하다’ 신청란 게시글에서 4월 27일 오전 10:00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오전 15가족, 오후 15가족으로 30가족만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청태산 숲의 훌륭한 치유 인자를 활용한 숲에서의 활동을 통해 참가자의 건강한 삶의 지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숲에서 나누는 치유·사랑’이라는 주제로 치유·산림문화체험을 체험 숲, 나눔 숲, 안심 숲, 레포츠 숲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 시대에 맞춰 숲에 오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숲 공예 체험 키트(4종 : 나만의 치유정원, 나무시계, 반려 버섯(표고)키우기, 나무 카네이션)로 구성한 ‘청태산 숲 보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의 숲 공예 체험 4종으로 구성된 ‘청태산 숲 보따리’ 는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과정을 설명해주는 ‘집콕 숲공예 잔치’ 영상을 제작해 어린이들이 집에서 영상을 보며 비대면으로 숲 공예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청태산 숲 보따리’ 신청은 국립자연휴양림 공식 블로그-프로그램 신청 접수-‘청태산 숲 보따리’ 신청란 게시글에서 4월 27일 오전 10:00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접수 기간은 4월 30일까지이다. 재료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