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미세먼지 잡아라”광명시, 9개 건설사와 미세먼지 저감 힘 모아
광명시, 미세먼지 잡아라”광명시, 9개 건설사와 미세먼지 저감 힘 모아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1.04.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대우건설 등 9개 건설사와 미세먼지 감축 자발적 협약 체결

[내외일보=경기] 박상덕 기자 = 광명시와 관내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건설사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힘을 모았다.
 
광명시는 2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대우건설 등 9개 건설사와 협약을 맺고 미세먼지 저감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대우건설, 롯데건설(주), GS건설(주), SK건설(주), 현대건설(주), ㈜포스코건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엔지니어링(주), ㈜호반건설 대표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재축, 재개발로 대규모 공사현장이 급증함에 따라 미세먼지 발생을 줄여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자 마련됐다.

협약서에는 미세먼지 저감 정보공유를 위한 공사장 내 간이측정기 설치 및 결과 공개, 노후 건설기계의 단계적인 사용 제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공사시간 조정 및 공사장 인근 도로 살수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광명시는 건설업체 스스로가 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협약사항을 이행할수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협약은 광명시 미세먼지 발생의 가장 큰 요인인 공사장 비산먼지의 저감 조치를 강화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민·관이 협력해 공동 대응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공사현장의 비산먼지 등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공사현장 주변에 ‘비산먼지 민간 감시원’을 배치하여 수시로 감시활동을 하는 등 시민의 피해 예방과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