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상환 기자

구로구,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융자 및 보조금 신청 접수

  • 입력 2021.04.29 16:11
  • 댓글 0

[내외일보=서울] 김상환 기자 = 구로구가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융자 및 보조금 신청을 안내한다.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은 창호, 냉·난방기, 조명 등을 고효율 설비로 교체해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거나 자체 설비를 통해 에너지를 직접 생산하는 경우 그 비용을 서울시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융자대상은 사용승인일 기준 10년 이상 경과한 비거주용 건물의 소유자, 세입자,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사업자다. 공사비용의 80~100%(1000만원~20억원)가 지원되며, 제로에너지건축물(ZEB·Zero Energy Building) 인증 시 최대 30억원까지 보조받을 수 있다.
  융자는 모두 ‘제로금리’가 적용되며 8년간 균등 분할 상환이 가능하다.

  사용승인일이 10년 이상 경과한 민간 건축물에 대한 보조금도 제공된다.

연면적 3000㎡ 미만의 소규모 건축물이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을 1등급 이상 취득할 경우 인증 수수료 전액과 시공 자재비의 40%(최대 6000만원)까지 지원해준다. 연면적 3000㎡ 이상 건축물은 인증 수수료만 전액 지원한다.

  보조금은 설계(시공) 업체나 ESCO 사업자가 건축주의 동의를 받아 관련 서류를 작성 제출한 뒤 시공이 완료되면 지급받는 방식이다.

  융자,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이는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홈페이지(brp.eseoul.go.kr/FUND/)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지원대상, 사업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홈페이지 또는 구청 환경과(860-288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심의위원회를 통해 융자 지원의 적합성?타당성 등을 검토해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