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의택 기자

영등포구, 온 오프라인 모두 풍성한 가정의 달

  • 입력 2021.04.30 17:18
  • 댓글 0

[내외일보=서울] 김의택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코로나19 확산세 속에서 오프라인 행사는 최소화하고 온라인 행사를  병행해, 바쁜 일상 속에서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 어린이날 행사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음악교실 ‘감성쑥쑥 작은음악회’ ▲요리교실 ‘영셰프, 건강한 음식을 부탁해’ ▲연극 관람 ‘신나는 예술여행’ ▲가족 나들이 지원 ‘한강공원 피크닉 그늘이 되어 줄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감성쑥쑥 작은 음악회’는 5월 1일과 5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 관내 어린이집 재원 영유아 220가족이 함께하는 음악교실이다.

참여 가족은 강의를 통해 악기를 함께 만들고, 연주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진다.

 ‘영셰프 건강한 음식을 부탁해’는 5월 5일 관내 영유아 가족 100세대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요리강좌다.

유명 요리연구가의 강의로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봄나물두무면파스타와 오이연근피클을 만들며, 가족 간의 정을 돈독하게 할 예정이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5월 5일 어린이날 문화소외계층 40명을 구청 별관에 초청해 연극 ‘방귀 며느리’를 관람하는 프로그램이다.

극은 ‘방귀’라는   재미난 소재를 통해 다름을 인정함으로써 서로 보듬으며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보여 주는 내용으로,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들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강공원 피크닉 그늘이 되어줄게’는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평소 외출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20가구에 돗자리, 그늘막 텐트 등 소풍 용품을 지원, 평소와 다른 공간에서 가족이 모여 시간을 보냄으로써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외에도 저소득 아동 100명을 대상으로 한 선물 꾸러미 증정과 꽃바구니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 어버이날 행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어버이날 행사는 최소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우선 5월 6일에는 코스콤(舊, 한국증권전산) 후원으로 당산공원에서  저소득 어르신 40분을 모시고 작은 음악회와 정성이 담긴 선물을 드리는 시간을 갖는다. 기부금 전달식도 별도 진행될 예정이다.

 5월 7일에는 (사)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를 찾아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고, 10시부터는 문래근린공원에서 어르신이 참여하는 기념식을 갖는다. 행사는 어르신들의 글짓기 작품 전시, 세대공감 이벤트 행사, 효 선물 배부 등으로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참석하지 못하는 어르신을 위해서는 모바일 회의 시스템 ‘Zoom’을 활용, 아쉬움을 달랜다는 방침이다. 

? 부부의 날 행사
 5월 22일에는 별관 5층에서 예비부부와 신혼부부, 국제결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한 ‘둘이 하나 되어’라는 부부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부부 토크 콘서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초보 부부가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건강하게 가정을 꾸려갈 수 있도록 돕는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가운데, 더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해 송구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가족들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