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이용관 기자

2021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

  • 입력 2021.05.02 14:25
  • 댓글 0

[내외일보=충북]이용관 기자=옥천군에서는 군정시책 발굴과 제도 개선사항 등 발굴을 위해 다양한 제안을 모집하는‘2021년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5월 1일부터 한 달간 실시한다.

옥천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 분야에 대해, 옥천군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출된 제안은 경제성 및 능률성, 창의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 항목별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1명 70만원, 장려 2명 각 50만원, 노력상 3명 각 30만원, 참가상(채택) 50명 각 3만원 등 우수자를 선정하여 시상과 함께 해당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시상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은 불채택 건에 대해서도 예산범위 내로 1만원 이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안의 제출은 인터넷 국민신문고(www.epeople.go .kr)에 직접 작성하거나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우편·방문(옥천군청 자치행정과, 043-730-3184)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신청서 양식은 국민신문고→“공모제안”또는 옥천군청 홈페이지(https ://www.oc.go.kr)의“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공모 제안으로는 접수된 제안은 총 179건이며, 그 중 7건이 채택되었다. 흥미로운 내용으로는 안터 1호 선돌을 출산장려 기도장소로 명소화 하자는 제안이 채택되어 옥천여행 가이드북에 해당 내용이 기재되어 홍보한 바 있다. 또한 공사 관련 사업에 사용하는 서류 견본을 군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사업자들에게 도움을 주자는 제안이 채택되어 홈페이지 계약정보시스템에 견본 서식을 게재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제안 공모를 통해 코로나19를 대비하여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고,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핵심과제 발굴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