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정철 기자

강진군, 체험운영공동체 ‘닐다’ 협동조합 탄생

  • 입력 2021.05.05 14:18
  • 댓글 0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예비액션그룹 ‘닐다’ 협동조합 창립총회

[내외일보=호남]정철 기자=강진군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예비액션그룹으로 참여하고 있는 체험운영공동체 ‘닐다’의 협동조합 창립총회가 최근 개최되었다.

창립총회에는 발기인과 ‘닐다’ 회원, 강진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관계자 등 약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선출, 정관 및 사업계획 확정, 설립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한 의결이 이루어졌다.

체험운영공동체 ‘닐다’는 ‘(사)어린이도서연구회’ 강진지회 소속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회는 지난 20년 동안 아동과 청소년이 읽을 책을 공부하며 ‘책문화큰잔치’, ‘그림책 전시회’, ‘놀자놀자 책이랑 놀자’, ‘동화동무씨동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해 왔으며, 군의 농림수산식품부 신활력플러스사업 선정시에는 농촌지역 체험활동과 연계한 실적을 인정받아 예비액션그룹으로 동참해 왔다.

‘닐다’는 단순 연구회로의 활동에만 그치지 않고 보다 적극적인 지역활동에 동참해 달라는 안팎의 요구에 따라 협동조합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조합은 향후 신활력플러스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예술 농촌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통해 지역 밀착형 문화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교육서비스, 문화·예술 컨설팅 및 학술연구, 지역축제 및 전시기획 운영사업 등을 통해 지역민들과도 함께 할 예정이다.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된 한미란 이사장은 “20년간 어린이도서연구회 활동을 통해 축적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기쁘다”면서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과 함께 우리지역을 위한 사업들을 열심히 하는 협동조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