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불기2565(2021)년도 불자대상 수상자 선정, 박권흠(사)한국차인연합회장), 한금순(제주대학교사학과 외래교수), 부석종(해군 참모총장) 선정

  • 입력 2021.05.12 11:19
  • 댓글 0

5월 19일(수)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에서 시상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대한불교조계종 불자대상 선정위원회(위원장 총무원장 원행스님)는 2021년 5월 4일(화) 불기2565년도 불자대상 수상자 선정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여 불자대상 수상자로 ‘박권흠(사)한국차인연합회장), 한금순(역사학자), 부석종(해군참모총장)’을 선정했다.

 박권흠 불자는 3선 국회의원으로 봉직하면서, 교도소와 병원을 건립하는 등 국가의 발전과 국민들의 안녕을 위해 진력하였다. 현재는 (사)한국차인연합 회장으로 재임하면서, 한국의 차문화를 함양하여, 국민들의 정서 안정에 기여한 공로가 있다.

한금순 불자는 제주 근현대사 역사학자로서, 법장사 항일운동, 제주4.3사건의 불교계 피해 규명 및 제주 불교의 근현대사 연구를 통해 제주 지역사를 재조명한 공로가 있다.

부석종 불자는 현재 해군참모총장으로, 국민들을 위해 봉직하고 있으며, 해군사관학교 졸업한 이후 36년간 해군장교로 재임하면서, 투철한 애국심으로 국가 안보확립에 지대한 공로가 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온 불자를 선정하는 ‘불자대상’은 국가 및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한국불교의 위상 제고에 공로가 큰 불자를 선정하여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2004년도에 처음 시행된 이래 올해가 18번째이다.

올해 불자대상은 ‘희망과 치유의 연등을 밝힙니다’라는 2021년 봉축표어의 의미에 맞춰 묵묵히 자비행을 실천하여 세상을 밝히는데 큰 역할을 한 불자들이 선정되었다. 참고로 2020년에는 강창일(국회의원), 문명대(동국대학교명예교수), 허재(농구감독), 동국대학교경주병원이 수상하였다.

불자대상 시상식은 오는 5월 19일(수) 오전 10시 조계사에서 봉행되는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직접 시상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