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세종장영실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취업 특강 ‘알수록 보이는 취업 성공 열쇠’ 진행

  • 입력 2021.05.13 15:59
  • 댓글 0
현장 사진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재우)는 지난 6일 세종장영실고등학교를 방문해 1,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취업 특강 ‘알수록 보이는 취업 성공 열쇠’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유미희 전문강사(우리 곁에 CS 컨설팅 대표)를 초빙해 이뤄졌으며 IT콘텐츠학과, 뷰티미용학과, 외식조리학과, 보건간호학과 총 4개 학과 학생들 180여 명이 참여했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한 만큼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세종장영실고등학교는 출입 전 체온 측정 및 손소독 실시, 출입 명부 작성, 좌석 띄어앉기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한 오프라인 특강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특강 내용은 ▲고용노동부 청년정책 홍보 ▲채용시장 트렌드 분석 ▲중소기업의 이해 ▲올바른 취업정보 검색 방법 ▲취업 성공을 위한 마인드 향상 등 지역 내 특성화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구체적인 취업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세종장영실고등학교 정원효 학생(외식조리학과 1학년)은 “최근 들어 취업을 해야 할지, 대학 진학을 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는데, 특강을 들어보니 취업을 해서 경력을 쌓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음을 깨달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이런 수업을 듣기가 쉽지 않았는데,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서 기분이 좋다”라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