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SC제일은행,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2기 참여자 모집, 핀테크 창업으로 미래를 선도할 여성 청년이라면 지금 도전하세요!

  • 입력 2021.05.14 09:05
  • 댓글 0

핀테크 창업 관심 있는 만 35세 이하 여성 누구나 오는 6월 7일까지 모집 사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

1개월 간 핀테크 비즈니스 교육, 금융 실무 멘토링, 핀테크 여상 창업가 코칭 세션 등 제공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SC제일은행은 여성 청년 대상의 핀테크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인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 2기 참여자를 오는 6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는 SC제일은행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와 손잡고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역량 강화 및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해 10월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해 진행된 1기 과정에는 30개 팀이 참여해 6주 동안 핀테크 관련 교육을 받았다.

이번 2기 과정 참여자는 오는 6월 28일부터 한 달 간 핀테크 산업의 이해와 비즈니스 모델 수립®구체화를 위한 창업 역량 강화 교육을 받게 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핀테크 비즈니스 교육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의 직무 멘토링 △스탠다드차타드(SC)홍콩의 SC벤처스 글로벌 핀테크 워크샵 △WISET 및 협력기관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핀테크 분야 여성 창업가들의 코칭 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모집 대상은 핀테크 창업에 관심이 있는 만 35세 이하(모집일 기준) 여성으로, 1~3명의 팀을 구성해 온라인 접수 사이트(http://sc-wif.com)에서 지원할 수 있다. 팀원의 과반수가 여성일 경우 만 35세 이하의 남성도 지원 가능하다. 2기 참여자는 모두 40개 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14일 발표된다.

우수한 교육 수료팀은 오는 8월 말에 열리는 ‘데모데이’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시연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된 상위팀은 창업 지원금과 함께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하는 성평등 경제 복합공간인 ‘스페이스 살림’의 공간 지원 또는 사용료 할인 혜택을 부상으로 받게 된다.

SC제일은행은 지난 4월 26일 WISET에 이어,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창업 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으며 8개 협력기관도 파트너로 함께한다. 협력기관은 (재)한국간편결제진흥원, 페이콕, 크레파스솔루션, 옥타솔루션, 스몰티켓, 오마이컴퍼니 등 핀테크 분야 6곳과 AIM인베스트먼트, ATK벤처스 등 벤처투자회사 2곳이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전무)은 “역량 있는 여성 청년들이 잠재력을 발휘해 디지털 금융, 핀테크 분야에서 리더로 성장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아카데미 2기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역사회와 오래도록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은 모기업 SC그룹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또한 지역사회의 발전과 번영에 기여하기 위해 청년들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경제적 포용 확대를 목표로 하는 SC제일은행의 교육(Education), 취업(Employability), 창업(Entrepreneurship)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