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강화지역 폐교 부지 현장 방문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강화지역 폐교 부지 현장 방문
  • 최장환 기자
  • 승인 2021.05.14 18: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교 관리실태 점검 및 효율적인 폐교 관리 방안 모색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임지훈)가 최근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물의를 일으킨 인천시 강화지역 폐교를 찾아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인천시의회 교육위는 14일 강화교육지원청 및 (가칭)인천평화학교 예정 부지, 폐교인 선택분교 및 초지분교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강화지역 폐교 관리 실태를 점검해 효율적인 폐교 관리 방안을 모색하고,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현장중심의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자 계획됐다.

우선 이날 교육위원들은 강화교육지원청을 방문해 강화지역 폐교 운영 현황과 인천평화학교 추진상황 등의 업무보고를 청취한 후 효율적인 폐교 관리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난 3월 선택분교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 염 등 불미스러운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폐교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업무보고 후에는 인천평화학교 예정부지인 폐교 난정초교와 폐교 선택분교 및 초지분교 등을 찾아 폐교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인천평화학교 예정부지에서는 진입로 및 주차장 부지를 점검하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강화군청, 인근 지역주민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임지훈 위원장은 “폐교재산이 올바르게 활용돼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업무를 더욱 꼼꼼하게 살펴 달라”고 말했다.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의원들이 강화지역 학교를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았다.]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의원들이 강화지역 학교를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쓴소리 2021-05-17 17:55:24
폐교실태를 점검하고, 효율적인 폐교관리방안을 모색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고?
웃기는 소리하고 있네 시의원들 오는데 수행인원이 몇명이 붙었는줄 알아? 20명이 넘었어
차들이 줄줄이 들어가드만
현장 주민의 목소리를 듣기는 개뿔 지들 잘난척만 하고 갔는데
지역주민 만난적 없는데 헐

되도 않고 잘 알지도 못하는 행정절차나 잘난척 하듯 말하고 갔어
교동인가 가서는 망향정인진 망향대인지 일정에도 없는데 구경가고

제발 시민의 세금 걷어 자격도 안되는 시의원들한테 쓰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