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환경도 생각한 빠른 배송 쇼핑하기 ‘톡딜프레시 베타’, 친환경 포장재 도입

  • 입력 2021.06.09 09:24
  • 댓글 0

카카오톡 쇼핑하기, 빠른 배송 서비스 ‘톡딜 프레시’ 상품에 친환경 포장재 사용

물을 얼린 친환경 아이스팩/생분해 비닐봉투 사용 및 초소형 전기차로 배송

환경도 생각한 빠른 배송쇼핑하기 ‘톡딜프레시 베타’, 친환경 포장재 도입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톡딜프레시 베타’ 상품에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다.

‘톡딜프레시 베타’는 밀키트 전문 업체 ‘프레시지’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 3월 30일부터 선보인 빠른 배송 서비스로, 평일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 주문 시 2시간 내 상품이 배송된다. (단, 오후 19시 이후부터 다음 날 오전 10시까지 주문은 다음날 12시에 배송. 일요일 휴무)

쇼핑하기는 지난 5월 31일부터 배송 가능 지역과 주문 시간, 상품군을 늘리는 등 서비스를 확대함과 동시에 이달부터는 친환경 배송을 강화할 계획이다.

톡딜프레시 상품 배송에 사용되는 아이스팩의 경우 종이포장에 물을 얼린 친환경 아이스팩을 사용하며, 배달용 비닐봉투는 환경부에서 인증받은 100% 생분해성 수지의 친환경 소재 비닐을 별도 제작해 전면 교체한다.

또한, 톡딜프레시의 물류와 배송을 담당하는 종합 유통물류 기업 메쉬코리아에서는 상품 배송에 초소형 전기차를 시범 도입해 운영중이다. 현재, 주문 수량 확대에 따라 추가 대수 도입을 검토중이며 빠르게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관계자는 “친환경 이커머스 구현을 위해 쇼핑하기에서는 가장 먼저 톡딜 프레시 상품의 배송 부자재부터 친환경 소재로 교체했다” 며 “향후 쇼핑하기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도입하거나 친환경 기획전 등을 검토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