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진보당, “김수흥 의원 막말파문·투기의혹, 철저조사·엄중조치” 촉구

  • 입력 2021.06.10 14:20
  • 댓글 0

[내외일보=호남]고재홍 기자=진보당 익산지역위(이하 지역위)는 9일, “익산갑 김수흥 국회의원, 막말파문에 이어 부동산 투기의혹까지!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조사와 엄중한 조치 뒤따라야!!”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지역위는 “LH사태가 가라앉기 전에 국민권익위 12명 민주당 의원 투기의혹 발표는 큰 파장을 일으켰다. 정치인에 불신이 팽배하지만 국민대표이기에 기대를 가졌지만 처참히 무너졌다”며 “명단에 익산 김 의원이 있어 시민은 큰 충격과 허탈감에 빠져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수흥 의원은 지난 4월 국가식품클러스터진흥원 방문에서 의원자격을 의심케 하는 막말·갑질 논란으로 시민에 분노와 모욕감을 주었다”며 “조남석 시의원은 김 의원을 옹호하려고 ‘국회의원은 시민대표니까 욕을 할 수도 있다’는 막말로 물의를 빚었다”고 성토했다.

또한 “이런 상황에 김수흥 의원 투기의혹 연루 소식까지 더해지며 시민은 소위 ‘멘붕’ 상황에 빠져 있다”며 “명명백백 밝혀지겠지만 김 의원 행태는 시민대표 고위 공직자 자격이 있는지 심각한 의문을 갖게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민주당이 권익위로부터 소속 의원과 가족 12명 투기혐의 자료를 넘겨받은 지 하루 만인 8일 해당 명단을 공개하고, 탈당을 권유했다”며 “집값폭등과 투기에 국민분노가 폭발하는 상황에 민주당이 권익위에 국회의원 전수조사를 요청하고 강도 높은 조치는 신뢰회복 출발점에 지나지 않는다”고 진단했다.
 
더불어 “시간 끌기나 정치공방이 아닌 신속·철저조사가 이루어져야 하며, 당국은 어떤 성역도 정치적 고려도 없이 수사해야 하며 당사자는 수사에 협조해야 한다”며 “위법·탈법이 드러나면 제명, 의원직 사퇴 등 엄정 조치가 뒤따라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국민의힘도 의원 투기 전수조사에 즉시 참여하고, 투기 관련의원을 일벌백계하라”며 “지자체장과 지방의원도 전수조사에 즉시 착수해 제 살을 깎는 각오로 투기근절 의지를 보여주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역위는 “한 번의 이벤트성 전수조사와 처벌만으로 투기근절을 할 수 없다”며 “공직자 실거주 1가구 1주택을 의무화하는 ‘부동산 백지 신탁제’를 신속 도입하라”고 강력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