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광명지역 전문적 진로직업멘토링 상시 지원 체제 구축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지역 전문적 진로직업멘토링 상시 지원 체제 구축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1.06.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지역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진로직업멘토링 지원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지원센터와 함께 사회적배려 청소년을 위한 지역 기반 상시 진로직업 멘토링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2021 진로직업멘토단 양성 과정 운영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광명에 거주하는 성인 32명을 선발하여 진로직업멘토단을 구성하였으며, 청소년들의 진로직업에 관한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멘토들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6월 14일부터 48시간의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이후 8월 중 멘토-멘티 결연을 맺어 본격적으로 광명 관내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멘토단 양성 교육의 주요 내용은 ▲ 멘토링의 이해와 효과적인 의사소통 ▲ 코칭의 기본 이해 ▲ rGROW모델 이해 및 적용 ▲ 하브루타 스토리텔링 ▲ 셀프코칭 및 코칭실습 등이며 대면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활용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진로 결정에 대하여 곤란해하는 청소년들에게 원인 진단과 원인에 따른 개인 맞춤형 대책을 지원해 주는 것이 진로직업멘토의 역할이라 생각된다”라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멘토 양성 및 멘토링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준비할 수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 인력을 활용한 진로직업멘토링 기반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진로직업지원이 이루어짐으로써 광명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사각지대 없는 상시지원체제 구축의 의미가 있다”라며, “멘토링이 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직업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센터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진로직업멘토단 양성과정은 경기도교육청‘2021년 사회적취약계층 진로직업교육 운영 계획’에 근거해 광명시 포함 경기도 내 6개 지역에서 운영되는 사업으로, 사회적 배려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진로직업멘토링을 제공함으로써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