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브런치 작가들의 새로운 무대가 열린다! 카카오 브런치, ‘윌라 X 브런치,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개최

  • 입력 2021.06.14 09:11
  • 댓글 0

브런치 최초 오디오북 제작 프로젝트, 7월 11일까지 브런치 작가 누구나 응모 가능

20명 선정, 총 상금 2000만원 및 유명 성우의 목소리로 오디오북 제작 기회 제공

브런치북 통해 만들어지는 저작물 형태 다각화로 창작 활동의 새로운 무대 제시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Brunch)가 오늘(14일)부터 7월 11일까지 ‘윌라 X 브런치,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작가가 직접 기획하고 완성한 작품인 ‘브런치북’ 가운데, 원석을 발굴해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으로 재탄생시킨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브런치 최초로 진행하는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 브런치 작가들의 창작 무대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총 20명의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과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오디오북 제작에는 드라마 <부부의 세계>, <펜트하우스> 패러디로 화제를 모은 유튜버 '쓰복만' 김보민 성우를 비롯, 게임 <쿠키런: 킹덤>의 '블랙레이즌맛 쿠키' 역 김보나 성우, <오버워치> 캐릭터 '솜브라' 역의 김연우 성우, 애니메이션 <미키 마우스>의 미키 역 남도형 성우, 드라마 <셜록>의 '셜록 홈즈' 역 장민혁 성우가 참여해 수상작을 낭독한다.

응모 주제는 자유이며 브런치 작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브런치에서 브런치북을 발간한 뒤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응모하기’ 화면에서 응모할 브런치북을 선택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일은 8월 30일이다.

브런치북은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에서 작가가 직접 책을 기획하고 완성한 오리지널 초판을 의미한다. 브런치는 여러 편의 글을 한 권의 책으로 엮는 패키징 툴을 제공 중이다. 브런치북 패키징 툴을 이용해 ▲표지 제작 ▲작품 소개 등록 ▲챕터별 목차 구성 ▲완독율 분석 결과를 보여주는 인사이트 리포트 기능 제공 등 편집 기능을 지원하고, 독자가 전체 글을 읽기까지 소요되는 예상 시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브런치는 매년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 출판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브런치북 원작을 종이책으로 출판하며 출간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왔다. 이후, 전자책, VOD 등으로 창작물의 형태를 다양화 해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브런치에는 4만4000명의 작가가 활발히 활동 중이다.

브런치팀은 “실감 나고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북 작품으로 새롭게 태어날 브런치북을 기다린다”며 “또한, 브런치북은 종이책은 물론 전자책, 오디오북, VOD 등으로 형태를 다각화하며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앞으로도 브런치 작가들이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계속해서 넓혀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