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교보라이프플래닛, 고객과 함께하는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입력 2021.06.15 09:44
  • 수정 2021.06.15 09:45
  • 댓글 0

고객이 원하면 보험이 되는 교보라이프플래닛만의 고객사랑 일환으로 준비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 만들겠다는 포부 밝혀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 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14일부터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생명보험’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고객이 원하면 보험이 된다’는 소비자 지향적인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방향을 보여주고 있다. 고객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제 상품 개발과 출시까지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보험에 대한 거리감과 부정적인 선입견을 해소하고자 하는 노력도 엿볼 수 있다. 또한 공모전 참여를 통해 보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기존의 어렵고 복잡한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친숙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에서는 지난 2018년 고객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무)펫사랑m정기보험’을 선보였으며, 참신한 상품 구성과 광고 영상,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등 출시 이후 크게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1인(팀)당 2개 이상 아이디어 제출이 가능하다. 6월 27일까지 공모전 참여 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1차 서류평가 결과 발표는 교보라이프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에 7월 2일 게시될 예정이다. 이후 2차 비대면 화상 PT발표를 거쳐 최종 당선 아이디어가 선정된다. 상금은 대상 3백만원, 최우수상 2백만원, 우수상 1백만원으로 총 6백만원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김만영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객의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를듣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개발하여 니즈를 충족시켜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더 많은 금융 소비자에게 생명보험을 알리고 보다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