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나만의 퍼스널 컬러를 알아야 ‘톤그로’ 탈출! 잘 나가는 컬러 말고 잘 어울리는 컬러 찾으세요!

  • 입력 2021.06.17 09:08
  • 댓글 0

청량리점에 입점한 ‘컬러라이즈’ MZ세대 중심으로 인기, 신규 고객 유입도 80%에 달해

피부색 진단 및 퍼스널 컬러 컨설팅 진행, 컬러 제안과 함께 어울리는 제품까지 추천

컨설팅 예약 고객 대상 피부톤 맞춤 립스틱 선착순 증정 및 결과 보고서 지참 고객에게 커피 증정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베스트 컬러가 아닌 퍼스널 컬러 시대에 맞는 브랜드가 백화점에 들어왔다.

롯데백화점이 지난 3월 청량리점에 오픈한 ‘컬러라이즈’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컬러라이즈’는 고객의 피부색을 진단해주고 고객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제안해 주는 브랜드다.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에서 퍼스널 컬러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는 있지만, 퍼스널 컬러 컨설팅만을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가 백화점에 입점하는 것은 청량리점 ‘컬러라이즈’가 처음이다. 최근 유튜브, 문화센터 강좌, 모바일 앱 등으로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찾는 것이 MZ세대의 트렌드로 떠오른 만큼, 롯데백화점이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를 신규 도입한 것이다.

오픈 이후 약 3개월 동안의 방문 고객을 분석한 결과,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고 싶어하는 10~20대 MZ세대의 방문이 무려 85% 였으며, 기존에 백화점을 이용한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의 구성비가 80%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연관 구매율도 60%에 달했다. ‘컬러라이즈’ 방문 후 F&B를 이용하거나 의류, 화장품 등 결과 보고서에서 추천해준 컬러를 연계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으며, 추후 보고서를 지참해 청량리점을 재방문하는 경우도 많았다. 남성 고객도 20% 수준으로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컨설팅은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 예약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컨설팅 진행 시 자신만의 퍼스널 컬러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에 어울리는 베스트/워스트 컬러, 추천 메이크업 스타일, 패션 코디 배색, 브랜드, 제품 추천까지 결과 보고서를 통해 자세한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청량리점 ‘컬러라이즈’에서는 6월 18(금)부터 30일(수)까지 약 2주 동안 컨설팅 참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피부 타입에 맞는 컬러 립스틱을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고, 결과 보고서 지참 후 VIP BAR 방문 시 커피 2잔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신규 고객 및 MZ세대들의 백화점 유입을 위해 하반기 ‘컬러라이즈’ 매장 추가 오픈을 검토 중이다.

롯데백화점 이주현 청량리점장은 “’톤그로*’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컬러 매치에 관심이 많고, 자신을 표현하는 것에 적극적인 MZ세대에게 퍼스널 컬러는 본인의 정체성을 찾는 방법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며, “일회성 방문에 그치지 않도록 MZ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