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 Y분기형 GTX-D노선 관철 위해 청와대 앞 1인 시위

  • 입력 2021.06.17 16:16
  • 댓글 0

박남춘인천시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버스 떠난 뒤 손 흔드는 우를 범하지 말라...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이 17일 오전8시 청와대 앞에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인천공항발 GTX-D노선 신설 촉구 1인 시위를 벌였다.

이학재 인천시당위원장은 “인천공항발 GTX-D노선은 인천발전과 시민 편익을 견인할 뿐 아니라 국가 백년대계를 위해서도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인 만큼, 여야의 당리당략은 단호히 배격되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초 예정대로라면 6월말에 GTX-D노선은 확정돼 시간이 없는데, 박남춘 인천시장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를 비롯한 여당 국회의원들이 인천시민의 바램과는 달리 버스 떠난 뒤 손 흔드는 우를 범하려해 끊어오는 분노를 참으며 청와대 앞에서 1위 시위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Y분기형 GTX-D노선 관철을 위해 협력방안을 모색코자 박남춘 인천시장에게 5월초 만남을 제안하고 수차례 촉구했지만, 여러 핑계로 아직까지 만남이 성사되지 않고 있다.

서울-인천을 잇는 경인선에서 보듯이 철도는 한번 놓이면 100년이상 이용되고, 건설기간도 10년이상 걸리는 만큼 현재 보다 미래를 내다봐야 한다.

특히, 인천시 용역결과에서도 김포-부천-강남-하남 노선인 경기도 안에 비해 Y자형 GTX-D노선의 사업타당성이 높게 나왔으며, 부천에서 Y분기를 하면 경기도 안을 모두 수용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Y자형 GTX-D노선을 반영하기 위해 인천 여야 정치권에 남은 시간은 불구 10여일에 불과한 실정이다.

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은 “현재의 정부안인 GTX-D 김부선안은 반드시 수정되어야 하는데 박남춘 시장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표는 김부선의 문제점은 언급하면서 Y자형 GTX-D노선에 대해 입장표명을 하지 않는 것은 인천시민들의 염원과 국가발전 보다 문재인정부와 집권여당 진영의 논리가 우선이라 판단된다”며 “우리에겐 시간이 없는 만큼, 지금이라도 인천 여야 정치권이 초당적 협력을 통해 Y자형 GTX-D노선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은 Y분기형 GTX-D노선 관철을 위해 지난 4월 인천지역 시민대표들과 세종시 국토부 앞에서 1인 시위, 국민의힘 인천시당 차원에서 인천공항에서 출발해 GTX-D노선 따라 걷기, 청와대와 총리실, 국토부 등에 인천시당 당협위원장 연기명 촉구서한 전달 등 수차례 성명서 발표 등을 추진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