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김상규 기자

부평구의회, 공동주택 경비원을 위한 인권 조례제정 추진

  • 입력 2021.06.17 17:06
  • 댓글 0

- 도시환경위원회 이제승 의원 발의 조례안 관련 간담회 개최 -

[내외일보=인천]=김상규 기자=부평구의회 이제승 의원(삼산2, 부개2·3,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1일 부평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실에서 인천광역시부평구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안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 조례안은 경비원의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한 구청장의 책무 경비원의 권리와 입주   자 등의 책무 부당한 인권침해로 인한 법률지원 등 지원의 범위 경비원에 대한 차별금   지, 기본시설의 설치·이용 현황 등 인권 보호를 위한 실태조사 및 시정 권고 경비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한 인권 교육 및 홍보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제승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지난 20205월 발생한 아파트 경비원의 사망 사   건 을 계기로 경비원의 폭언, 폭행 등 인권침해가 사회문제로 대두되었으나, 여전히   경비원을 향한 이른바 갑질이 끊이지 않는 상황이라며, “사회적 약자에 해당하는 공   동주택 경비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공동주택 관리주체 등   사용자와 경비원이 상생하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성하고자 본 조례안 발의를 준비하   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평구 관내 소재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 입주자 대표, 경비반장   등  관심 있는 주민과 부평구청 도시관리국장 등 관련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조   례  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이날 논의된 조례안은 오는 614일부터 개회하는 부평구의회 제244회 정례   회에 안건으로 제출되어 심사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