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무협, ‘펫 스타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 입력 2021.06.18 11:16
  • 댓글 0

반려동물 헬스케어, AI 집사, 메타버스 게임 등 혁신 스타트업의 협업 지원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17일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SBS TV동물농장과 공동으로 ‘펫 스타(PET STAR)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아 쇼핑몰, 테마파크, 리조트 등과 협업해 펫 테마시설 내 고객경험 혁신, 반려동물 식품·건강·미용·놀이 등 분야의 창의적인 서비스 및 새로운 고기능성 제품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종 경선에는 서류심사와 예심 등을 거쳐 1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은 8개 스타트업이 무대에 올랐다.

이들 스타트업은 고양이용 소변진단 모래(퓨처바이오웍스), 반려인 및 반려동물 심리검사 키트(카미소프트), 비주얼 인공지능(AI) 기반 반려동물 집사(두다지), 메타버스 기반 반려동물 게임(더블미), 나홀로 반려동물 장난감(로이코그룹)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및 기술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를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스타트업은 향후 TV동물농장 팀, 어바웃펫 등 협업 기관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 기술검증(PoC)를 진행하고 추후 브랜드 라이센스, 공동사업 발굴, 투자, 기술제휴 기회까지도 받을 수 있다. 무역협회는 최종 경선에 참가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해외 테스트베드 사업 연계와 투자지원을 검토하고 스타트업 해외진출 바우처 사업 지원 시 가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역협회 신승관 전무는 “스타트업의 창의적인 제안과 TV동물농장팀의 협업으로 반려동물 솔루션 시장에서 또 다른 혁신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