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후계축산인 교육 실시
농협,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후계축산인 교육 실시
  • 이수한
  • 승인 2021.06.18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우리 축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후계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한「2021 한우 후계축산인 교육」의 1회차 과정(6.15~18)이 교육생들의 큰 호응 속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하여, 지난 2015년부터 농협경제지주가  주관하여 운영해오고 있는 사업으로, 수료인원(누계 382명)은 각 지역사회에서 고품질 한우 생산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교육이 이뤄졌으나, 올해 1회차 교육에는 철저한 정부의 방역지침 준수 하에 17명의 후계축산인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개량, 사양, 질병관리 관련 교육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과 DT대응, ICT기기 도입사례, 금융 및 세무관련 등 후계축산인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1회차 교육에 참석한 경북지역 후계축산인은“지난 해부터 부모님과 함께 한우 사육을 하게 되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관심있던 부문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태환 축산경제 대표이사는“우리 축산업의 미래는 후계축산인에 있다며, 농협은 후계축산인 육성을 위해 교육뿐만 아니라, 자금·전문적인 컨설팅 등의 아낌없는 종합적인 지원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