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윤재옥 기자

계룡시,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어르신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 입력 2021.06.19 22:59
  • 댓글 0

-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 방문해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육 나서 -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내외일보/계룡] 윤재옥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15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대한 노인회 계룡시지회를 방문해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의미하는 말로, 노인회 어르신들 모두가 치매파트너가 되어 치매 걱정 없는 계룡시를 만들기 위해 열렸다.

시 보건소의 치매전담 직원이 강사로 나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치매파트너의 의의, 역할 및 중요성 ▴우리나라의 치매 환자 현황 ▴치매 증상 및 치매 조기진단의 중요성 ▴국가와 지자체의 치매 관리 체계 등에 설명했으며,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동영상과 이미지 등을 적극 활용해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치매파트너란 용어가 생소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에게 굉장히 중요한 존재임을 알게 됐고, 관련 교육을 이수해 치매파트너로 등록해야겠다”고 교육소감을 전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치매 파트너 홍보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 보건소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치매조기검진,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개최, 비대면 인지학습꾸러미 제공, 치매예방수칙 3·3·3 홍보 등 치매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