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윤재옥 기자

홍종원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중촌초 교육환경개선 위한 간담회 가져

  • 입력 2021.06.22 21:04
  • 댓글 0

- 중촌동 재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학교군 조정 및 통학 여건 개선 요청 -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홍종원의원 (더불어민주당, 중구2)

[내외일보/대전] 윤재옥기자 = 대전시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구2)은 22일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유덕희 교육장, 중촌초 학부모들과 함께 중촌초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중촌동은 최근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그동안의 낙후된 이미지에서 탈피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있다. 이에 정주여건 중 하나의 큰 축인 학생들의 통학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이날 홍종원 위원장 주도로 유덕희 교육장과 간담회를 하게 됐다.

김미현 중촌초 학교운영위원장은 “중촌초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그동안 교육청에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많은 부분이 개선된 것에 감사를 드린다”며 “최근 중촌초 인근에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면서 학생 통학여건 개선이 문제시되고 있다”고 말하고, “교육청과 구청에 통학로 개선 및 초등학교군 변경을 통해 적정 학생수 확보”를 요청했다.

유덕희 교육장은 “중촌초 통학로 문제와 중촌초 학교 여건에 대해서 직접 방문을 통해 확인했다”며 “학부모님들이 걱정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직원들과 면밀히 검토하여 최적의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은 “중촌초에 대한 통학여건 개선은 제가 다른 어떤 사업보다도 더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중촌초 활성화와 학교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시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도와줄 것이며, 교육청 차원에서도 학교 특성화 및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