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어린이 급식 품질·안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책임진다!
광명시, 어린이 급식 품질·안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책임진다!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1.07.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7월 개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로고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광명시의 소규모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8800여명의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광명시는 이달 1일 광명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의무고용 기관이 아닌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소규모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영양, 위생 관리는 물론 식단, 식재료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연령별 정기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영양사가 없는 광명시의 어린이 단체 급식소는 어린이집 240개소, 유치원 31개소, 아동복지시설 29개소 총 300개소로 88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광명로 854, 4층에 있으며 278㎡면적에 교육실, 소회의실, 사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5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급식 지원을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부천대학교를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했으며 앞으로 5년간 운영을 맡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어린이들에게 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을 7월 22일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된 이후로 일정을 연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