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광역시의회, 의원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

  • 입력 2021.07.22 16:49
  • 댓글 0

올바른 청렴인식 확립과 신뢰받는 지방의회 정립계기 마련
청렴문화 확산으로 더욱 청렴한 대구를 만드는데 앞장서기로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광역시의회(의장 장상수)는 7월 21일(수) 오후 1시 30분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전체 시의원 3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청렴의식 확립과 신뢰받는 지방의회 정립을 위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청렴 교육은 시의원이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지방의원 행동강령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을 중심으로 살펴보며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에 대한 시민의 기대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다시 한번 청렴과 공정에 대해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을 맡은 이지문 사단법인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사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의회 운영을 위하여 의원으로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시의원이 직무수행 과정에서 지켜야 할 도덕적 가치와 책임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시의원들이 주민 대표로서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렴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등과 관련된 주요 위반사례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시의원들의 이해를 넓혔다.

한편 장상수 의장은 “평소에도 대구시의회 의원들은 높은 도덕성과 청렴을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시의원이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라고 생각하고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라며, “오늘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청렴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시의원으로서 갖춰야 할 청렴의식을 재확립하고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더욱 청렴한 대구를 만드는데 대구시의회가 앞장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