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테크노파크, 콘텐츠 산업 활성화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첫걸음

  • 입력 2021.07.22 19:50
  • 댓글 0

- 세종테크노파크, 세종웹툰캠퍼스 입주 작가 및 기업 모집 접수 시작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는 지역 내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청년 문화 확산을 위해 세종시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세종웹툰캠퍼에 입주 할 작가와 기업을 모집한다.

입주 대상은 현재 활동중인 웹툰 기성 작가와 웹툰 작가를 희망하는 예비 작가, 세종시 소재 웹툰 관련 기업을 모집하며, 향후 입주 시에는 세종웹툰캠퍼스에서 웹툰 창작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세종웹툰캠퍼스는 개인실과 공동실, 기업입주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26명이 입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될 예정이다.

입주기간은 최초 2년으로,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연장시에는 별도의 평가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세종웹툰캠퍼스에 입주하는 작가와 기업은 별도의 보증금이나, 관리비가 없이 무상으로 공간을 사용 할 수 있어, 입주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약간은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무료로 입주 공간을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 세종웹툰캠퍼스가 타 지역 웹툰캠퍼스보다 큰 경쟁력을 갖추었다는게 전문가들의 공통 의견이다.

세종웹툰캠퍼스는 세종시 청정세종센터(다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년 9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다.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세종웹툰캠퍼스가 세종시의 콘텐츠 산업 발전과 문화의 확산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 면서, “웹툰캠퍼스 조성으로 청년 문화와 기성세대의 문화를 아우르고, 세종시 웹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세종웹툰캠퍼스 입주 모집 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세종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 확인 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다음달 9일까지 세종테크노파크 웹툰캠퍼스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