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거창교육지원청, 7월 학교(기관)장 유프리즘 화상회의 개최

  • 입력 2021.07.23 06:33
  • 댓글 0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용)은 7월 22일 청렴·소통 7월 학교(기관)장 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 19 감염 확산에 따른 선제적 예방을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로 전환하여 실시했다. 화상 시스템은 우리 경남교육청의 ‘아이톡톡’ 「톡톡유프리즘」을 활용하였다.

회의는 회의주제인‘2학기 전면등교에 따른 학교의 일상 회복방안 모색’에 따른 정책관리자회의 주요내용 전달과 협의로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

회의 마지막엔‘학교 흡연예방 사업 관리자 연수’가 이루어졌다. 연수자인 거창교육지원청 Wee센터 강○○ 전문상담교사는 지역 특성을 고려한 교육지원청 중심의 흡연예방교육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교육지원청 학교흡연예방 사업을 소개하고 ‘2020년 학교 흡연예방 사업 우수학교 하이라이트’영상을 공유했다.

정진용교육장은‘2학기 전면등교에 따른 학교의 일상 회복 방안’을 강조하며방역, 교육과정 등 교육활동 전반에 있어서 세심한 준비를 당부했다.

거창의 각급 학교장, 원장, 기관장은 선구적으로 우리 경남교육청의 ‘톡톡유프리즘’으로 실시한 화상회의를 자기 연찬으로 준비하여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해주었다. 교육도시의 이름에 걸맞은 품격 있는 관리자의 자세는 교사들에게 귀감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8월을 마지막으로 교단을 떠나는 학교장 인사말씀과, 회의전달을 마치며 나◌◌행정지원과장이 인용하며 남긴 서산대사의 한시 ‘답설야중거’는 진한 여운을 남겼다.

거창교육지원청의 7월 학교(기관)장 회의는 현안 당면교육 사업을 진지하게 공유하며 소통과 감동을 통해 화합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해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갈무리 됐다.

‘눈 덮인 들판 걸어갈 때에/어지러이 함부로 걷지마라/오늘 내가 가는 이 발자취가/훗날 뒷사람의 이정표가 될테니.’- 서산대사 답설야중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