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무협, ‘UN 등 조달시장 진출 절차 안내 웹 세미나’개최

  • 입력 2021.07.23 10:05
  • 댓글 0

조달시장, 참가의 투명성·공신력 있는 실적 등 장점 보유…해외 진출의 새로운 기회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21일 유엔개발계획(UNDP) 서울정책센터, 한국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수출진흥협회와 공동으로 ‘UNDP 및 유럽연합(UN) 조달 절차 안내 웹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UN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우리 기업에게 UNDP 조달 절차, UN 조달시장 진출방법 및 정부 지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역협회 김기현 국제협력실장은 “팬데믹 속에서 UNDP와 UN 등 국제기구들이 의료용품 공공조달에 힘쓰고 있다”면서 “우리 기업들이 조달시장을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해외 진출의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UNDP 글로벌 서비스센터 조달서비스 박티오르 캄라에브 팀장은 “UNDP는 의료용품이나 백신과 같은 ‘상품’ 외에 행정·관리 등 ‘서비스’도 입찰하고 있다”면서 “한국의 우수한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입찰에 나서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의 김현주 사업본부장은 “해외조달 시장은 누구나 열람 가능한 입찰공고를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참가의 투명성이 보장되고 낙찰 후 후속사업 진행이 용이하며 공신력 있는 실적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면서 “기업들의 조달시장에 대한 낮은 이해도, 인증 획득의 어려움, 네트워크 부재 등의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