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경남도의회 의장단, 긴급 간담회 개최

  • 입력 2021.07.23 10:27
  • 수정 2021.07.23 10:28
  • 댓글 0

도정 주요현안 지속추진을 위한 협조사항 논의
도정주요 현안사업,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코로나19 대응 추진 상황 점검·협력사항 논의

22일, 경남도의회는 후반기 의장단은 권한대행체제 안정적 운영 지원을 위해 긴급 간담회를 개최해 도의회·집행부간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22일, 경남도의회는 후반기 의장단은 권한대행체제 안정적 운영 지원을 위해 긴급 간담회를 개최해 도의회·집행부간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경남도의회(의장 김하용) 후반기 의장단은 권한대행체제 안정적 운영 지원을 위해 22일 긴급 간담회를 개최해 도의회·집행부간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경남도에서는 권한대행체제에서의 향후 도정 운영방향과 도정 주요현안사업 추진상황을 보고 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LH혁신안 지역연계 상생방안 마련, 초광역협력 국가균형발전전략 수립, 동북아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 경전선 수서행 고속열차 신설, 남부내륙철도 기본계획 연내 고시,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을 추진함에 있어 도의회의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편성계획, 코로나19 대응 추진상황에 대해서도 보고하고 도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의장단은 도정 주요현안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는데 의견을 모았으며 권한대행체제하의 도정운영방향을 확인하고 사업별 세부계획을 빈틈없이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그리고  제2차 추경예산과 관련해 추진일정과 추경재원을 확인하고 코로나19 피해지원에 있어 소상공인의 피해가 없도록 세심하게 챙기도록 주문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병상수급 및 예방접종 추진 상황을 점검해 도민들의 걱정과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대응을 요청했다.
 
김하용 의장은“경남도와 긴밀하게 협조해 도지사권한대행체제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 ”며 “엄중한 비상상황에서 도정의 공백이 없도록 여야가 힘을 모아 민생과 도민안전을 위해 모든 의정역량을 집중하자”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