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택시기사 프로멤버십’ 업그레이드 선보여, 택시 기사 위한 오프라인 제휴 혜택부터 안심보험까지!

  • 입력 2021.07.23 10:58
  • 댓글 0

제휴 통해 전기차, 타이어, 자동차 용품 등 구매 혜택부터 스마트폰 구매 시 포인트 혜택까지 제공

플랫폼 택시 최초로 택시 기사 안전을 위한 ‘안심보험’ 도입, 운행 중 발생한 범죄 피해 관련 보상 제도 마련

내 운행 정보 도입, 목적지부스터 개선 등 서비스 기능 효율성 높여 영업에 도움 기대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카카오 T 택시기사 프로멤버십’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22일 선보였다. 업그레이드 버전은 기존 서비스 기능에 정교함을 더해 영업 효율성을 높이고, 다양한 오프라인 제휴 혜택도 담았다.

‘카카오 T 택시기사 프로멤버십(이하 프로멤버십)’은 택시 기사들의 운영 효율 개선을 위해 모빌리티 기술과 서비스 아이디어를 접목해 선보인 부가 옵션 상품이다.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이후 프로멤버십 이용 기사들의 의견을 경청해 왔으며, 현장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을 개선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대거 보강해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 제휴 프로그램부터 안심 보험까지 오프라인 혜택 대거 추가

먼저 택시 기사에게 특화된 제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아 니로 EV 전기차 택시 트림 구매 시 50만원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프로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폰 기기변경 시 최대 35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스마트폰 포인트 혜택은 프로멤버십 3개월 이상 유지시 적용된다.

택시 운행 시 필요한 소모품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금호타이어의 택시 전용 타이어를 제휴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고 ▲차량 매트, 핸드폰 고속 무선충전기 등 자동차 용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플랫폼 택시 최초로 기사들의 안전을 위한 ▲안심보험도 제공한다. 안심보험은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폭행, 상해 등의 피해 발생 시 보상비, 수술비, 치료비 등을 지급해 프로멤버십 기사들이 안전한 근무 환경에서 운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혜택은 8월 중 도입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제휴 혜택 및 안심보험을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기사들에게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된다.

◼︎ 서비스 기능도 효용성 높이며 탈바꿈, 영업에 실질적 도움 기대

서비스 기능에도 변화를 줬다. ‘내 운행 정보' 기능을 추가해 ▲승객 리뷰 데이터를 통해 서비스 장점과 개선점을 확인하고 기사 스스로 서비스 품질을 관리할 수 있으며 ▲출근일수, 운행완료일수 등 운행 관련 데이터도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된다.

‘목적지 부스터’ 기능도 보다 합리적으로 변경됐다. 전국 각 지역의 행정 단위 규모와 택시 이용량이 상이한 것을 감안, 프로멤버십 기사에게만 수요가 편중되지 않도록 이동 데이터를 분석해 구 또는 읍/면/동 단위로 목적지 설정이 가능하게 하고, 개인화 추천 모델을 기반으로 한 기사 선호 지역, 기사 위치 기준으로 배차가 가장 빠른 지역, 수요가 많은 지역, 차고지 등의 목적지 추천 리스트를 제공해 택시 매칭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모빌리티 MaaS사업실 신동훈 상무는 “업그레이드 된 프로멤버십은 영업 효율성을 높여 호출수요에 긴밀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해, 이를 통한 기사들의 만족도가 결국 승객의 서비스 만족도까지 충족시키는 선순환 고리를 형성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