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 세종시교육청,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실시 -

  • 입력 2021.07.23 11:30
  • 댓글 0

- 세종시교육청,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실시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7월 19일부터 23일까지 세종시청, 세종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학원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원 관계자들의 접근성 편의를 위해 동지역은 세종보주민커뮤니티센터 주차장(한솔동), 읍면지역은 세종문화예술회관 주차장(조치원읍)에서 진행됐다.

합동점검반은 관내 학원 중 점검 시기가 도래한 학원과 최근 1년 이내 어린이 통학버스를 신규 등록‧운영하는 학원 총 41개원 55대의 어린이 통학버스를 점검했다.
 
어린이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여부 차량 구조 변경 승차인원 준수여부 및 운전자 교육 이수 여부 종합보험 가입 및 좌석 안전띠 결함 하차확인 장치 설치 여부 차량 구조장치 안전기준 준수 여부 등에 대한 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했다.
 
이와 함께 2020년 11월 27일부터 시행된 도로교통법 개정 사항(보호자 동승 의무, 동승보호자 탑승 표시 부착,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운행기록 제출 의무 등)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박찬웅 운영지원과장은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통해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 의식이 제고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