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LG전자, 무선이어폰 신제품 3종 출시, “완벽한 음질은 기본, 위생까지 잡았다”

  • 입력 2021.07.26 10:00
  • 댓글 0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더한 ‘톤 프리’ 3종 출시

26일 국내 출시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할 계획

톤 프리(TONE-TFP8) 제품 및 착용사진
톤 프리(TONE-TFP8) 제품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LG전자(066570)가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에 노이즈 캔슬링으로 몰입감을 더한 무선이어폰 ‘톤 프리(TONE Free)’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LG전자는 26일 톤 프리 무선 이어폰 3종(TONE-TFP9, TONE-TFP8, TONE-TFP5)을 공개했다.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하이브리드 진동판’ 등 적용…사운드에 몰입 가능

LG전자는 신제품 3종 모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을 탑재했다. 고객은 외부 소음이 차단된 상황에서 메리디안의 프리미엄 사운드에 더 몰입할 수 있다.

또 합성섬유(Nomex) 소재의 진동판을 실리콘 소재로 두른 ‘하이브리드 진동판’을 적용, 거슬림 없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저음을 낸다. ‘3D Sound Stage EQ’ 모드도 지원, 라이브 콘서트에서 느낄 수 있는 입체적이고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했다.

■ 전작대비 더 강화된 위생관리 기능

신제품(TONE-TFP9, TONE-TFP8)에는 전작 대비 강화된 위생관리 기능이 탑재됐다.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 주는 UVnano 기능을 지원, 고객이 케이스에 이어폰을 5분만 넣어두면 UV LED가 유해세균을 99.9% 살균해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UVnano는 유해 성분들을 줄여주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nanometer)’ 의 합성어다.

LG전자는 이어젤이 귀에 직접 닿는 소재임을 감안해 국제표준규격(ISO 10993) 피부 접촉 관련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무독성/저자극성 실리콘 소재를 사용, 고객이 오랜 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톤 프리(TONE-TFP8) 착용사진.
톤 프리(TONE-TFP8) 착용사진.

■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내, 러닝머신 등에서도 무선으로 사용

LG전자는 특히 이번 신제품(TONE-TFP9)에 플러그&와이어리스 (Plug&Wireless)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고객들이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기에서도 무선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고객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비행기에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충전 크래들을 멀티미디어 단자와 연결하면 무선이어폰으로 송출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또 러닝머신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줄 꼬임 등 불편함 없이 무선으로 사용 가능하다.

사용편의성도 강화됐다. 이 제품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시간 동안 끊김없이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TONE-TFP5 8시간) 전작인 TONE-TFN7이 7시간 연속 음악듣기가 가능한 것을 감안하면 50% 가까이 개선된 셈이다. 고속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이 제품은 5분 충전으로 약 1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전작(HBS-TFN7)대비 0.4g 가벼운 5.2g에 불과한 무게에 인체공학 디자인을 적용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포항공과대학교 인체공학연구실과 협업해 약 300명의 각기 다른 귀 모양을 연구, 최적의 편안함을 찾아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26일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에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 김선형 한국HE마케팅담당은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완성된 음질에 완벽한 위생과 사용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무선이어폰 시장 공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