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유성구, 대전시 최초 스마트 디지털 여성 안심홈세트 지원

  • 입력 2021.07.27 16:10
  • 댓글 0

여성 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지켜줘! 홈즈” 사업 추진
50가구에 스마트 초인종, 스마트 도어락, 창문 잠금장치 지원
8월 13일까지 접수

사진은 여성 1인가구 안심 프로젝트 “지켜줘! 홈즈” 홍보 포스터.
사진은 여성 1인가구 안심 프로젝트 “지켜줘! 홈즈” 홍보 포스터.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대전시 최초로 여성 1인가구의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디지털 스마트 「여성 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지켜줘! 홈즈」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유성구 여성 1인가구 비율은 17.7%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주거침입, 폭력 등 여성 대상 범죄를 예방하고자 여성 1인가구 안심존 조성 시범사업으로 여성 안심홈세트 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2021 인구감소 및 저출산 대응 공모사업에 선정돼 전액 시비로 지원되며 1인가구가 밀집한 지역 50가구에 ▲스마트 초인종 ▲스마트 도어락 ▲창문 잠금장치, 안심홈 3종 세트를 무료지원 한다.
스마트 초인종은 초인종에 설치된 CCTV로 원거리에서 실시간 음성소통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으로 문 밖에 누가 있는지 바로 확인(움직임 감지 알림 및 자동 녹화 저장)할 수 있다.
스마트 도어락은 휴대폰으로 출입을 제어하는 안심출입제어시스템으로 앱을 이용한 원격제어를 통해 가족, 지인에게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고 출입을 가능하게 한다.
창문 잠금장치는 창문틀에 설치해 창문이 일정량 이상 열리지 않게 보호(훔쳐보기 방지)할 수 있다.
안심홈 3종 세트 지원 대상은 유성구에 거주하는 여성 1인가구(주민등록등본상 1인 단독세대주)이며 전월세보증금(전세환산가액) 4천만 원 이하의 주택 거주자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여성 1인가구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함께 안전한 유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8월 13일까지 이메일(whitechillyt@korea.kr)과 등기우편으로 접수가능하며, 신청양식 등은 유성구 홈페이지(www.yuseong.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