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농협중앙회-농촌진흥청, 디지털농업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1.07.30 07:14
  • 수정 2021.07.30 07:15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2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스마트워크센터에서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과 ‘경쟁력 있는 디지털농업, 잘 사는 농업인’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양측이 보유한 연구자료와 기술·정보의 공유 및 협업으로 농업분야 탄소 중립에 기여하는 등 디지털시대에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해 나가기로 했다.

양기관은 농촌 인구감소 및 고령화로 인한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금년 초부터 실무자 간 협력과제를 수행해 왔는데, 분야별 협력과제를 확대 추진하기 위해 금번 MOU 체결에 이르게 되었다.

협약의 실행력 제고를 위해 양기관은  ▶지능화?데이터 기반의 디지털농업 촉진 ▶중소농을 위한 스마트팜 연구개발 및 보급 협력 ▶지역단위 협업체계 구축으로 신기술 보급 및 현장 확산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활성화 ▶기술·정보·경영 지원을 통한 청년 농업인 육성 등 5개 분야에서 30개 과제를 우선 선정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농협 60년 역사의 든든한 동반자인 농촌진흥청과 농업·농촌 선진화를 위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디지털농업의 기술과 노하우를 현장에 적용·보급하고 청년농업인이 농촌에 정착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농업·농촌 경쟁력 강화와 잘사는 농촌 구현을 위해 농협중앙회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을 강화하여, 농업인들이 디지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과 농촌진흥청은 2011년에도 강소농 육성을 위해 농축산물 가공·유통·마케팅 분야에서 MOU를 체결하여 협력사업을 강화한 바 있고, 2017년도에는 농업인 소득향상과 농산업발전을 위한 과제를 선정하여 협력해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