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손해보험 모집인 최고의 영예, 2021 블루리본 컨설턴트 2,373명 선정

  • 입력 2021.07.30 09:29
  • 댓글 0

손해보험업계 최고의 보험설계사(개인대리점)에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손해보험협회(회장 정지원)는 손해보험업권 내 완전판매 문화 정착 및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을 위해 ‘11년 이후 블루리본 인증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 11번째 인증을 실시하였다.

손해보험협회는 엄격한 기준에 따라 판매실적·모집건전성(불완전판매율·계약유지율)이 뛰어난 전속 모집인을 선발하였으며,  2021 블루리본 컨설턴트(2,373명)는 코로나19로 인한 대면영업 위축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손해보험업계의 완전판매 노력 및 고객중심의 정도영업에 힘입어 전년(2,002명)대비 371명(18.5%) 증가하였다.

특히, 엄장식(메리츠화재), 이덕자(현대해상) 컨설턴트는 ’11년 이후 11년 연속으로 블루리본에 선정되는 영예를 달성하였다.

이들은 11회 연속 블루리본에 선정된 비결은 고객신뢰를 최우선으로 한 것 이라며, “앞으로도 블루리본의 가치를 빛내기 위해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정도영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인증 소감을 밝혔다.

손해보험협회는 2021 블루리본 컨설턴트의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인증제도의 대외 공신력 제고를 위해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블루리본 홈페이지상 인증자 조회화면

보험소비자가 블루리본 인증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블루리본 홈페이지상 인증자 정보를 공개하고 인증자에게는 디지털 인증서를 제공하는 등 영업활동을 지원한다.

블루리본 기념 인증패·뱃지를 부여함으로써 인증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보험영업시 활용 가능하다.

보험소비자가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제도를 인지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SNS 채널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블루리본 홍보 포스터를 보험사 및 영업점에 제공·게재하여 모집조직 내 블루리본 인증제도의 위상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