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검단신도시 출퇴근 이동지원 MOD 시범운행 개시

  • 입력 2021.08.03 18:23
  • 댓글 0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iH공사(인천도시공사)는 검단신도시 스마트모빌리티(I-MOD) 서비스 중 하나인 출퇴근 이동지원 MOD(이하 “출퇴근 MOD”)의 시범운행을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입주 초기 입주민들의 교통 편리성 증대를 위한 교통지원 대책인 I-MOD 서비스는 인천시가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을 통해 검증된 수요기반 모빌리티 서비스로, 현재 영종국제도시에서 실증 운행 중이다.

검단신도시에서는 출퇴근 MOD와 I-MOD 두 가지 서비스로 구분해 올 8월부터 대중교통 안정화가 예상되는 내년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출퇴근 MOD는 지난 2일부터 9월 14일까지 시범운행 후 정상운행 될 계획이며, I-MOD는 시범운행 없이 오는 9월 15일부터 정상운행 예정이다.

시범운행을 개시한 출퇴근 MOD는 검단신도시 인근역인 검암역, 계양역을 평일 중에 오가게 되며, 시범운행에 따른 정류장 위치 및 시간표 등 이용방법은 검단신도시 주민전용앱인 네스트 e-음(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다운로드 가능)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는 9월부터 정상 운행 예정인 출퇴근 MOD 및 I-MOD 서비스에 대한 정보도 네스트 e-음 앱을 통해 9월 초부터 확인할 수 있다.

iH공사 이승우 사장은 “검단신도시 출퇴근 MOD에 입주민들이 공모를 통해 MODU(모두)라는 명칭을 붙여주기도해 그 이름처럼 검단신도시 주민 ‘모두’의 교통 편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통 지원 외에도 신속한 민원 대응을 통해 입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준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검단신도시에는 총 6개 블록 7,976세대가 올해 안에 순차적으로 입주할 예정이다.

현재 호반 써밋 검단1차와 검단 금호 어울림 센트럴 2개 단지가 입주를 개시하였고, 7월말 기준 924세대가 입주를 마쳐 올해 입주예정 세대 대비 약 12%의 입주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검단신도시 1단계의 단지조성공사 공정률은 99%이며, 사업지구 내에 설치하는 도로 등 기반시설은 주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를 마쳤다.

지하철, 광역도로 6개 노선은 검단신도시 2지구 지정취소에 따른 광역개선대책 변경, 철도사업계획변경(102역사 신설 등) 및 도로 관련 기관협의 난항 등으로 지연되어 2023년~2024년 중 개통될 예정이다.

이에 따른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지구내 도로와 드림로 연결, I-MOD 운행 등 다양한 주민 지원책이 운영되고 있다.

[I-MOD 버스]
[I-MOD 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