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산청군보건의료원 조직개편…의료서비스 향상 기대

  • 입력 2021.08.04 06:38
  • 댓글 0

선별진료·검진·응급실 등 업무별 대표번호 운영
정신건강·치매관리·모자 보건 등 사업영역 다채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산청군보건의료원은 효과적인 감염병 대응과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코로나19 선별진료와 예방접종 등 감염병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관련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다.

특히 효율적인 조직관리와 함께 전문·체계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복잡하고 다양한 보건환경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와 함께 군보건의료원의 대표 전화번호도 각 분야별 대표 전화번호로 변경 운영할 방침이다.

기존의 대표번호(☏970-7500)를 △선별진료·코로나검사(☏970-7611) △백신접종(☏970-7545) △진료·검진(☏970-7531) △응급실(☏970-7582) 등 각 업무별 대표전호로 변경한다.

대표 전화번호 변경은 오는 16일까지 홍보기간을 거친 후 17일부터 운영된다.

산청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우리 보건의료원은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써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진료뿐 아니라 건강검진, 정신건강 서비스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복잡하고 다양한 보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취약계층과 독거노인 등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돌봄 서비스인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활동’을 비롯해 스스로 건강관리방법을 익히도록 돕는 ‘건강플러스·행복플러스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치매안심센터를 개설하고 상담과 검진, 치매환자 가족케어 등을 실시해 환자와 가족이 안심할 수 있는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조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임산부를 위한 원스톱 지원제도인 ‘맘 편한 임신’ 서비스를 운영하는 한편 ‘찾아가는 산부인과’,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관리 서비스인 ‘영양 플러스 사업’ 등 모자 건강관리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