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어린이 교통사고 분석시스템’활용으로 등하굣길 교통안전 강화

  • 입력 2021.08.04 08:26
  • 댓글 0

도로교통공단, 교육부·경찰청과 협업을 통한 통학로 교통안전 생태계 구축

어린이 TAAS(교통사고분석시스템) 사용법 표지
어린이 TAAS(교통사고분석시스템) 사용법 표지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및 경찰청(청장 김창룡)과 협업을 통해 등하굣길 교통안전정책을 강화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학교안전교육을 내실화하기로 하였다.

어린이 교통사고 분석시스템(어린이 TAAS 웹서비스)은 기존의 교통사고 분석시스템(TAAS 웹서비스; Traffic Accident Analysis System, 도로교통공단)을 초등학생들이 편리하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이를 활용해, 학교 주변에 어떤 교통사고가 발생했는지 확인하여 학생 스스로 위험지역을 지정하고 교통안전지도를 만들어볼 수 있고, 등하굣길 교통안전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물 표지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물 표지

현재 교육부는 학생들이 교내외 안전 위험요소를 찾아서 표시하고 개선방안을 만드는 안전지도 만들기(Mapping) 동아리 활동과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추진 중이다.

이에 어린이 교통사고 분석시스템을 사용하여 내실 있는 안전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며, 학교안전정보센터(www.schoolsafe.kr)를 통해 관련 설명자료(카드뉴스 및 사용자 안내서 등)를 배포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분석시스템을 활용한 안심통학로 집중지도사업* 및 어린이 보호구역 운용 지원(컨설팅) 사업** 등도 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 협력을 통해 검토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신승철 도로교통공단 안전본부장은 “어린이가 교통안전 의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데 도움을 주는 ‘어린이 TAAS’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며, “공단은 등하굣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