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경남도, 금융소외계층 보듬는 ‘경남희망론’ 출시

  • 입력 2021.08.04 09:45
  • 댓글 0

도·신용회복위원회·경남신용보증재단 소액금융지원사업 협약 체결
3년간 총 25억 원 투입, 금융소외계층 저금리 대출 지원
2026년까지 약 3,000여 명 지원 혜택···가계경제 안정 기대

3일, 협약식에는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과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 구철회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3일, 협약식에는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과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 구철회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3일, 경남도는 도청에서 신용회복위원회, 경남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도내 금융소외계층의 경제적 회생을 지원하기 위해 ‘경남희망론’을 8월 10일 출시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과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 구철회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남희망론’은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소액금융지원사업으로서 경남도가 경남신용보증재단에 예산을 지원하고,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대출을 실행·관리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며, 향후 3년간 총 25억 원을 투입한다. 

지원대상은 경남도민으로서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확정 후 6개월 이상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 또는 최근 3년 이내 완제한 자 △법원의 개인회생 인가 후 18개월 이상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 또는 최근 3년 이내 완제한 자 등이다.  

1인당 최대 1,500만 원까지 연 3~4% 이내의 금리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상환 기간은 최대 5년이다.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도내 금융소외계층 약 3천여 명이 경남희망론을 통해 신용회복과 경제적 재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서민금융의 활성화와 도민생활의 안정을 위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