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윤재옥 기자

청양군, 도시가스 공급 개시로 에너지복지 실현

  • 입력 2021.08.04 13:06
  • 댓글 0

- 청양읍 공동주택에서 시작해 배관망 연차적 확대 -

[내외일보/청양] 윤재옥 기자 =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3일 청양읍 필로스힐 아파트에서 시공사, 주민,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가스 연결 축하 행사를 열고 첫 공급에 나섰다.

군은 충남에서 유일하게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이라는 에너지 소외 문제와 주민 숙원을 풀기 위해 중앙정부 건의, 관계기관 방문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7년 10월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2018년 4월 정부 제13차 장기 천연가스 수급계획 공고, 2018년 5월 천연가스 공급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하고 2019년 10월 공사를 시작했다.

주배관 공사(한국가스공사) 홍성~청양 구간 25.65km는 지난 6월 말 완료됐고, 이어 세부 배관망 11.9km가 연결됐다.

청양읍 도시가스 시설은 최첨단 사물인터넷(유․무선 통신망 연결 실시간 데이터 전송) 장비를 갖춰 실시간 점검 등 안전관리 효율과 사용자 편의성이 높다.

도시가스는 필로스힐 아파트를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청양읍 송방리, 읍내리, 벽천리 등 1,765세대에 공급될 계획이다.

군은 도시가스 공급 대상 주민들이 비용과 시간 절감 등 가정경제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호 청양부군수는 “도시가스 공급이 본격화되면서 군민 정주 환경 개선과 에너지복지 실현이 가능해졌다”면서 “연차적으로 공급지역을 확대해 더 많은 군민이 편리한 도시가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