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공주시, 여름휴가 맞아 정안알밤휴게소에서 지역농산물 판매

  • 입력 2021.08.05 09:41
  • 댓글 0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천안논산 고속도로에 소재하는 정안알밤휴게소 상·하행 양방향 야외 주차장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농특산물 홍보판촉전을 오는 8일까지 10일간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변이발생으로 이동 자재 등의 제한이 많은 가운데 최소한의 인력이 참여해 감염 위험을 최소화했다. 

또한, 관내 총 8개 농가가 이번 홍보판촉전에 참여해 20여 품목의 농특산물을 선보이고 있지만 현장에는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1개 농가가 대표로 참여해 판촉전을 벌이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농특산물 중 제철 과일인 복숭아와 자두는 1일 5백만 원 이상 매출을 올리며 인기리에 팔리고 있다.

특히 복숭아는 3년 연속 제철 판매를 통해 단골고객도 생겨 다시 찾아오는 소비자들이 많았으며 농가로 직접 구매 전화를 하겠다는 소비자들의 격려도 잇따르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성현 농식품유통과장은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코로나 펜데믹으로 농특산물 직거래 판촉 활동이 크게 위축받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이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며, “직거래 판촉 지원에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안알밤휴게소는 환승휴게소로 이용 고객이 많은 휴게소 중에 하나로 공주시와 키다리식품(주)간에 상생협약서를 체결하고 2018년부터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3억 원 가까이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