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합천군, 원폭피해 영령을 위한 76주기 원폭희생자 추모제례 열려

  • 입력 2021.08.06 13:15
  • 댓글 0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6일 오전 10시 30분 합천원폭복지회관 내 위령각에서 한국원폭피해자협회 합천지부(지부장 심진태) 주관으로 제76주기 원폭희생자 추모제례가 진행됐다.

1945년 8월 6일과 9일 일본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투하된 원자폭탄 피해자 중 한국인 피폭자 10만 명의 희생을 기리며, 원폭으로 인한 한국인 원폭피해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이들이 겪고 있는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치유하기 위함이다.

이 날 추모제에는 문준희 합천군수를 비롯하여 배몽희 합천군의회의장, 김윤철 경상남도의원, 윤효석 경상남도청 복지정책과장, 원폭피해자협회 임원진 및 하재성 한국원폭피해자복지회관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여 희생자를 추모하는 제례를 진행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우리 군은 원폭 복지회관과 원폭자료관을 중심으로 원폭 피해를 알리고 피해자들에 대한 복지를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원폭으로 인해 상처받으신 분들의 치유와 재활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추모제는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인해 추모식을 생략하고 일반제례만 진행됐다. 합천군은 사전에 참석자 명단을 확보하여 발열여부 및 해외방문이력, 접종여부 등을 확인하고, 당일 행사장에 방문한 참석자들의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사항을 점검했다. 또한 방역물품을 비치하고 행사 참가자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도록 하는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철저를 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