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마을이 우리의 교실”

  • 입력 2021.08.26 08:13
  • 수정 2021.08.26 11:24
  • 댓글 0

-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온빛초,범지기3·9단지,가락마을 20단지 협약 -
- 공동주택 공용시설 교육공간 활용하는 온빛마을배움터 운영 나서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센터장 장원호)가 관내 학교, 공동주택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의 우수 공용시설을 활용해 실생활 중심의 학교 교육 활동 지원에 나선다.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26일 아름동 범지기마을 3단지에서 실생활 중심의 교육활동 운영을 위한 ‘마을배움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맺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온빛초등학교, 범지기 3단지(회장 윤은구)·9단지(회장 유문상)와 가락마을 20단지(회장 강병훈) 입주자대표회의는 앞으로 공동주택 내 공용시설에서 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세종(온빛)마을배움터 운영 협력관계 구축 정기협의회 운영·참여 마을배움터 운영을 위한 시설 공간 활용·상호 협력 연수, 교육 자료,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등이다. 

마을배움터의 추진 배경에는 세종시 특성상 공동주택이 밀집돼 있어, 공동주택 내 공용시설을 학교가 활용해 교육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교육의 공동책임의식을 마을 전체로 확산하는데 있다. 

더욱이, 코로나19 확산 이후 안전한 학습공간 마련이 절실해졌고, 마을탐색 등 현장중심 활동의 필요성 또한 높아지면서 마을배움터를 추진하게 됐다. 

마을배움터는 행복교육지원센터 실무분과협의회 마을배움터분과(분과장 김연복) 제안으로, 지난 2020년 범지기3단지에서 온빛초 학생들이 마을탐색 UCC를 제작하며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해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 온빛초 전 학군(범지기3·9단지, 가락마을20단지)으로 확대돼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다.

또한 이날 협약을 기점으로 학교-마을간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마을배움터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기협의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이번 마을배움터를 통해 마을 탐색, 아파트 내 생태교육 및 캠페인 활동, 공용시설을 활용한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장원호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장은 “아파트 밀집 지역의 우수한 공용시설을 학교가 활용해 다양한 교육활동이 운영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마을과 학교가 함께 교육의 공동책임의식이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