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제차 회의 개최

  • 입력 2021.08.28 11:04
  • 댓글 0

-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계획 청취 조례안 3건 등 심사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원식)는 27일 제70회 임시회 제2차 회의에서 조례안 3건을 심사하고 의회사무처 소관 ‘2021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계획’을 보고 받았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상임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원식 의원 대표발의)’ 과 시청과 교육청 조례를 대상으로 조례의 시행 효과와 목적 달성 등을 분석‧평가하고자 하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차성호 의원 대표발의)’을 원안 가결했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포상 대상자에 대한 선정 심의 강화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공적 심사위원을 증원하고, 위원회의 간사 직위명을 명확히 하여 조례의 미비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윤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포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는 수정 가결했다. 
 
이어 2021년도 의회사무처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계획에 관한 의견을 청취하고 몇 가지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김원식 위원장은 의정슬로건 정비와 의회 물품 적정량 제작을 통해 불필요한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종용 부위원장은 의정활동 적기 보도를 위한 조치계획에 대해 담당 부서 간 사전 점검과 수시 모니터링 등 후속 조치가 실질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노력해서 주요 의정활동과 성과들이 시민들에게 제때 공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손인수 의원은 의정자료실의 누락 자료 보완 조치와 본회의장 전산시스템의 교육청 자치법규 연동 조치가 신속히 개선된 점에 대해 감사를 표하면서, 효율적인 상임위 회의 진행을 위해 의원 요구자료를 바로 상임위 회의실에서도 확인 가능하도록 의정포털시스템 개선을 추가 요청했다.  

차성호 위원은 세종시법 개정에 대비해 의회 청사 내 필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계획 수립은 물론, 관계 부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계획 이행을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 방안을 강구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의회운영위원회 김원식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나온 지적사항과 위원들이 제안한 개선사항에 대해 조속한 조치와 지속적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한편, 이날 의회운영위에서 심사한 조례안 3건은 오는 9월 3일에 열리는 제7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