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시, "공익활동 이야기주간" 공모 시작 !!

  • 입력 2021.09.02 21:05
  • 댓글 0

10. 18. ~ 10. 31. 50개의 이야기 마당, 공익활동 경험과 생각을 나눈다
9. 1. ~ 9. 26.까지 공익활동에 관심 있는 대구시민 누구나 신청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시는 지역의 사회문제를 포착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공익활동 아이디어를 나누는 ‘공익활동 이야기주간’ 참여팀을 모집한다.

‘공익활동 이야기주간’은 10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익활동에 대한 자유로운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대화모임 프로그램이다. 공익활동에 관심이 있는 대구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3~4인의 모임 50팀을 선정해 이야기주간에 팀별로 공익활동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이야기모임을 갖는다.

주변의 사회문제 이야기,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공익활동 경험 등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주제로 참여 신청하면, 주제의 공익성, 사회문제 인식의 명확성 등을 고려해 이야기모임을 선정한다.

선정팀은 ‘공익활동 이야기주간’ 내, 지정된 이야기거점(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는 제로웨이스트 실천카페)에서 공익활동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한 이야기를 기록한 후기와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팀당 최대 5만원 상당의 다과와 이야기모임에 필요한 공익활동 이야기카드 등의 도구 패키지를 지원하며, 온라인 모임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공익활동 이야기주간’은 사회 변화를 만드는 활동 사례와 고민을 나누면서 환경, 청년, 인권, 문화, 복지 등 다양한 의제에 대한 대구시민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참여신청은 9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대구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dgpublic.org) 또는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대구시 중구 중앙대로 402, 민들레빌딩 3층)에 방문해 할 수 있다.

한편 차혁관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많은 시민의 관심으로 공익활동 참여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자유롭게 공익활동에 대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공익활동 이야기주간’ 공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로 전화(053-423-9907) 또는 방문하거나 카카오톡 채널(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