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고발 사주 의혹' 윤석열 "사주했다면 왜 고발 안됐나?"... 반격 나서

  • 입력 2021.09.03 17:23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고발 사주 의혹에 휩싸인 국민의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검찰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윤 전 총장은 3일 오전 한국교회 대표연합기관 및 평신도단체 예방 후 기자들의 질문에 "고발을 사주했으면 왜 고발이 안 됐겠는가"라며 "이미 작년 1월에 기존 정권의 비리에 대한 수사를 진행했던 검사들뿐만 아니라 그 올바른 입장을 옹호하는 검사들까지 보복 학살 인사로 전부 내쫓아서 민심이 흉흉했던 것 기억나시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정부에 불리한 사건에 대해선 수사를 안 하지 않았나. 피해자가 고소해도 수사할까말깐데 고발한다고 수사하겠는가. 있으면 대라 이거다"라고 따져물었다. 그러면서 "뭘 하자는 것인지, 저도 이런 거 한두번 겪은 게 아니기 때문에 상식있는 국민들께서 잘 판단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해당 보도에서 고발 사주 당사자로 지목한 손준성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윤 전 총장 측근 아니냐는 질문에는 "대검 간부는 총장과 소통해가면서 일하는 건 맞지만, 그건 필요한 업무에 대해 그렇게 하는 거지, 모든 걸 다 하는 것도 아니고 또 손 검사가 이런 걸 했다는 자료라도 있느냐"고 반박했다.

윤 전 총장의 캠프도 적극적으로 해명에 나섰다.

캠프 총괄실장 장제원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나와 "황당하고 어처구니가 없다"며 해당 보도를 "희대의 정치공작"이라고 규정했다.

장 의원은 "고발장을 전달했다고 지목받는 손준성 검사도 아니라고 하고 고발도 안됐다"며 "그런데 윤 후보에게 이 모든 음흉한 정치공작을 덮어씌우느냐. 어떤 배후가 있는지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시 울산시장 선거개입과 조국 사건으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보복학살 인사를 했을 때다. 그 당시 야당이 고발한다고 받아들여지겠느냐. 육하원칙에 맞지도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윤 후보가 이 문제에 개입했다는 어떤 증거가 있느냐"며 "경선이 시작한 시기에 이런 황당한 보도를 가지고 후보를 죽이려고 하는 건 정치공작이고 어떤 배후가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캠프 대외협력특보 김경진 전 의원도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일단 윤 후보는 몰랐다. 당사자로 거론되는 손준성 검사도 그런 사실이 없다고 하지 않나. 그런 사실 자체가 없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특보는 나아가 김웅 당시 미래통합당 총선 후보가 받은 고발장이 조작됐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그는 "발신자 이름을 손준성으로 지정하면 그 사람 실체가 누가 됐든 손준성으로 찍히는 것 아닌가"라면서 "수사라든지 검찰 감찰 과정을 통해 밝혀지겠지만 조작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누군가 공작을 꾸미고 있다고 보나'라는 질문에 "그렇다. 악착같이 조국 장관 일가가 무죄라고 주장했던, 또 윤 후보가 문제가 많은 후보라고 주장하는 세력들이 조작했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주장했다.

앞서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2일 검찰이 제1야당이던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측에 범여권 정치인과 언론인 등에 대한 형사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던 손준성 검사가 야당 김웅 후보(서울 송파갑)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최강욱 황희석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등 11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적시한 고발장을 전달했다는 내용이다. 다만 실제 고발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