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교육청, 추석 앞두고 건설공사 임금체불 등 실태 점검

  • 입력 2021.09.06 11:36
  • 댓글 0

- 공사대금 신속 집행과 임금 등 체불 여부 집중 점검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6일부터 10일까지 건설공사 임금체불 등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실태 점검은 세종교육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임금체불에 대한 근심 없이 편안히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이다.

현재 세종시교육청이 발주해 관리하고 있는 건설공사 현장은 집현유치원, 집현초등학교 신축공사 현장 등 7개소 720억여 원의 규모이다.
 
이들 공사현장의 하도급 대금, 자재·장비대금, 건설근로자 임금 등 체불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다.
 
점검 결과 임금 체불 우려가 있는 현장에 대해서는 명절 전까지 대금 지급을 완료하도록 즉시 시정 요구할 계획이다.
 
또 공사업체에 기성금과 노무비 청구를 적극 안내해 조기 대금 청구를 유도하고, 공사대금 신청 시 신속한 처리와 지급기간 단축 지급 등 추석 명절 전 사업비가 조기 집행 되도록 할 방침이다.

정영권 행정지원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공공기관 발주자가 임금, 하도급 대금을 직접 지급하는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건설공사대금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추석 명절 전에 공사대금을 조속히 지급하여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업체와 근로자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