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교육청, 창의성과 탐구력이 꽃피는 세종 과학교육

  • 입력 2021.09.09 09:55
  • 댓글 0

- 한국과학창의력대회, 자유과학탐구대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1 수상 쾌거 -
-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 양성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한 학생과학탐구올림픽(한국과학창의력대회, 자유과학탐구대회)에서 최우수상 1명,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장려상 3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한국과학창의력대회에서 ‘단풍나무 씨앗의 자동 회전 원리를 이용한 종이 회전 낙하 장치 제작 및 회전수 측정’이라는 주제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옥진석 학생(고2)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과학 원리를 적용해 생활 속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창의·융합 능력을 겨루는 자유과학탐구대회에서 해밀초등학교 유상현 학생(초5)이 금상(지도교사 정민우),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배예성 학생(고1) 은상, 고운중학교 서지우 학생(중2) 동상, 부강초 권준혁(초5), 고운중 박동호(중2), 세종대성고 곽수현 학생(고1)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과학 인재 발굴 프로젝트 '한화사이언스챌린지(Science Challenge) 2021' 대회(8월 30일)에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2학년 백건우, 조재인 학생(지도교사 김희순)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들은 자동차 변속기의 작동원리와 태엽 스프링을 적용한 친환경 동력 리어카 제작법을 제안해 전국 270팀, 558명의 고등학생이 지원한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강양희 세종교육원장은 “미래사화에 요구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탐구‧실험 중심의 과학교육 및 과학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과학탐구 모델학교 운영, 지능형 과학실 구축, 지능형 과학탐구키움터 등 다양한 과학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