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김웅 "거짓말하고 압수수색... 공수처장 사퇴하라"

  • 입력 2021.09.10 16:16
  • 수정 2021.09.10 16:35
  • 댓글 0
100일 김웅 의원이 자신의 사무실에서 공수처 수사관들에게 항의하고 있다. / 국회사진기자단
100일 김웅 의원이 자신의 사무실에서 공수처 수사관들에게 항의하고 있다.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고발사주 의혹에 연루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부터 압수수색을 당한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절차가 부당하다며 김진욱 공수처장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10일 "적법하게 영장이 제시되지 않은 상황에서 의원회관 사무실 압수수색이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국회 의원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압수수색의 대상, 범죄사실이 뭔지 얘기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 PC와 보좌관 PC의 압수수색을 시작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공수처 수사3부(최석규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10시 10분부터 김 의원이 자리를 비운 가운데 사무실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동료 의원들이 압수수색 현장에 먼저 도착했고, 김 의원은 낮 12시 20분께가 돼서야 사무실에 도착했다.

김 의원은 "내가 없는 상태에서 공수처 직원들이 '김 의원으로부터 허락을 받았다'고 거짓말을 하고 압수수색을 시작했다"며 "제가 담당 검사에게 언제 허락받았는지 밝히라고 하니 그제야 말을 바꿔 '허락받았다'고 한 적이 없다고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김 의원은 "저희 집에 대한 압수수색의 경우 적법한 절차를 지켜서 제가 최대한 협조해 2시간 만에 끝났다"고 했다.

김 의원은 "영장을 적법하게 제시하면 충분히 협조할 수 있는데 거짓말을 해가면서까지 자료를 빼내 가려 한 것은 야당 정치인의 자료를 색출하려는 모략극"이라며 "권위주의 정권 때나 가능했던 형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수처장은 여기에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을 받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고발장 초안을 야당에 전달한 당사자로 지목된 손준성 검사가 압수수색 영장에 피의자로 적시됐느냐는 물음에 "그렇게 확인이 된 것 같다"고 대답했다.

앞서 같은날 '고발 사주' 의혹의 제보자 A씨는 JTBC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당시 김웅 의원으로부터 자료를 받았고 김웅 의원이 전화로 '대검에 고발장을 접수하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