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교육청, 2021 세종 학생 평화・통일 이야기 한마당 개최

  • 입력 2021.09.10 16:13
  • 댓글 0

- 미래 통일 세대들이 한반도 평화‧통일을 풀어내다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9월 10일(금) 오후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의 비전과 희망을 탐구하는 ‘2021 세종 학생 평화・통일이야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평화로운 한반도, 모두가 꿈꾸는 하나 된 우리’라는 대주제 아래 미래 세대들의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통일시대를 대비한 민주시민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급별로 예선과 본선으로 구분하여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은 비대면 예선전을 통과한 본선 9팀(초3팀, 중4팀, 고2팀)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그동안 준비했던 기량을 선보였다.
 
초등은 팀당 7~8명으로 구성해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은 노래와 댄스, 연극 등 다양한 형태의 발표가 눈길을 끌었다.
 
평화‧통일 관련 탐구 주제를 설정하고 보고서를 작성하여 탐구 결과에 대한 발표 및 팀별 상호 질의응답하며 중등 참가학생들에게는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살릴 수 있는 열린 토론의 장이 되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교육과정을 통해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평화‧통일교육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꿈꾸는 평화‧통일을 한걸음 앞당길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코로나 일상을 대비한 이와 같은 참여와 협력의 학생 중심 행사가 미래 통일세대들이 한마음으로 평화로운 통일을 이끌어내겠다는 실천 의지를 다지게 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라고 말하며 참가자를 격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